애플이 게임 관련 이름 특허 신청을 내놓았다. 참고  사실 모든 산업의 최종 목표는 엔터테인먼트와 직결되기 때문에 특히 놀라거나 끌리는 부분은 없다.

하나 신경쓰이는 점은, 2월 말에 iPhone / iPod Touch용 개발 도구를 공개하는 시점에서 저런 식으로 게임 관련 이야기가 나왔다는 점이다.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기계를 예상하지만, 그럴 가능성이 높아보이지는 않는다. 차라리 보급률에 있어서 절대적인 아이팟에 게임용 API를 제공하면 어떨까? 새로운 기계 판매 하나 없이 순식간에 터치스크린+와이파이 기반의 OpenGL지원 휴대형 콘솔+iTunes 기반의 소프트웨어 유통망+개발도구를 갖춘 게임기가 하나 탄생하게 될 것이다.

조작계에 꼭 버튼이 필요할까? 멀티 터치 입력 기능에 관성을 감지하는 기울임 센서까지 들어 있으니 구태여 하나 악세사리로 팔자면 손가락이 화면을 가리면 못하는 게임들이 있을테니 게임용 스타일러스 정도나 필요하겠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2008/02/14 17:18 2008/02/14 17:18
트랙백이하나이고 , 댓글 4개가 달렸습니다.
ATOM Icon 이 글의 댓글이나 트랙백을 계속 따라가며 보고 싶으신 경우 ATOM 구독기로 이 피드를 구독하세요.

트랙백을 보내세요

트랙백 주소 :: https://forest.nubimaru.com/trackback/2041029
  1. 애플 게임

    Tracked from Dearest Thee 2008/02/24 06:18

    애플 역시 잘 나간다.. 게임 콘텐츠 쪽으로 진출하려나.. 삼성도 글코 작년 초 뭇이통사들의 움직임도 그렇고, 가치사슬의 어느부분에 있던지 콘텐츠 영역으로 점점더 확장해 나가는 모습을 보면서 요새 technology 거물들의 추세가 그런가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