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UI개편의 phase 3 목표중 가장 크게 남았던 것 해치웠음. 2차 개편의 '동선 개선'과 '직관적 재배치'는 요소의 재배치와 통합에 관련된 부분이라 난이도는 없었는데, 이 두가지는 새 기능이라 둘 다 아주 캐삽질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쉬운' 인터페이스 때문에 알아서 처리하는 내부 옵션들을 서비스 쪽으로 꺼내 놓았다. "그렇게 하면 편하겠구나 생각하는 것"과, "이런걸 하고 싶은데 방법이 너무 어렵다"는 피드백 사이에서 작년 말에 알게 된 것은, UI는 결국 직관성이고 사용자는 '엄청 어려운 것'을 '실은 쉽게' 하고 싶다는 두가지 포인트였다. 전자의 경우는 기능 중심에서 연상 중심으로, 후자의 경우는 뭐... 뒤에서 대신 삽질해주는 부분을 만드는 수 밖에 없다.

"How to make you feel as a 'GEEK' even if you aren't"

1.6 마일스톤까지 기능만 덕지덕지 붙은 관리 패널 보다가 이제서야 하나씩 정리가 되어 가는 느낌이다. 관리 패널 쳐다볼 때 마다 갑갑했던 부분이 체증 내려가듯이 쑥 사라지는 중.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2008/05/07 23:08 2008/05/07 23:08
트랙백이 없고, 댓글 12개가 달렸습니다.
ATOM Icon 이 글의 댓글이나 트랙백을 계속 따라가며 보고 싶으신 경우 ATOM 구독기로 이 피드를 구독하세요.

트랙백을 보내세요

트랙백 주소 :: https://forest.nubimaru.com/trackback/20410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