빚어내기/살아가기 | 2006/03/06 02:30 | inureyes
 할 일이 많다. 실은 일에 벌써 깔린지 오래다. 정신을 차릴 수가 없다. 덕분에 주윗 사람들에게 쓸데없이 상처들만 주고 있다. 이럴땐 잠적후 일 모드가 최고이다. 할 일들 하나씩 정리되어 갈 때 까지 무사히 넘어갔으면 좋겠지만 이미 그다지 무사히 넘어가고 있지는 않은듯.

이해해 주시라 :( 요새 내가 내가 아니유.

*

평해 연수원으로 대학원 신입생 MT를 따라 다녀왔다. 새벽에 잠시 밖에 나와 혼자 바닷가에 섰다.

밤바다는 인생이다. 아무것도 보이지가 않는다. 하지만 눈 앞에까지 와서는 철썩철썩 흰 포말을 그려낸다. 아주 먼 곳에서 소리없이 다가온다. 눈 앞에 닥치면 어느새 현실이 되어 있다.

사람들이 모여 만들어내는 세태에 대한 예상은 어느 정도 할 수 있다. 내일 비가 올지, 눈이 올지, 날씨에 대한 예상도 역시 어느 정도 할 수 있다. 하지만 인생에 대한 예상은 그 누구도 할 수 없다. 밤바다가 어디까지 맞닿아 있는지, 또는 그 바다의 끝이 얼마나 빨리 하늘과 연결되어 있는지 알 수 없는것 처럼 말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2006/03/06 02:30 2006/03/06 02:30
트랙백이 없고, 댓글이 없습니다.
ATOM Icon 이 글의 댓글이나 트랙백을 계속 따라가며 보고 싶으신 경우 ATOM 구독기로 이 피드를 구독하세요.

트랙백을 보내세요

트랙백 주소 :: https://forest.nubimaru.com/trackback/8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