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툴즈가 0.94버전부터 W3C html 4.01 transitional 을 준수하도록 수정된다고 한다. 예전부터 걸리던 것 중의 하나였는데 반가운 일이다.

그런데 html 4.01 transitional 을 준수하면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xhtml 1.0 transitional을 지원하도록 고치는 것이 좋겠지. 하여 오랜만에 코드 뒤비기 시작. 아래는 그 결과물.
(수정사항: 2004.12.30 - 이미지와 플래시에 관한 크로스 브라우징 처리.)

12월 30일자 버전 (2차)


절대주의사항 : 이 파일은 태터내의 index.php, inc_presswork.php, inc_function.php를 수정한다. 따라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이 파일들은 꼭 백업해 놓을것. 그리고 이 파일로 인해 생기는 문제점에 대해서는 전혀 책임지지 않는다.


어느부분을 수정했는지에 관한 내용은 파일 받아서 열어보면 알 수 있다. 사용법은

1. 패치파일을 서버의 태터툴즈가 설치된 디렉토리로 복사한다.
2. telnet이나 ssh로 접속한 다음 태터툴즈가 설치된 디렉토리에서
patch -p1 < tt_094rc_xhtml.patch
를 입력한다.

그럼 끝.

추가 : 나는야 삽질이 좋다! 하는 사람은 위의 파일을 텍스트 편집기로 열어보면 행번호와 함께 앞에 -으로 표시된 부분과 + 로 표시된 부분이 있다. -로 표시된 부분을 +로 표시된 부분으로 수동으로 고쳐줘도 된다. (권하지는 않는다. 정말 삽질이다.)

또 주의사항 : 가급적이면 위의 세 파일들 (index.php, inc_presswork.php, inc_function.php)은 수정되지 않은 상태여야 한다. (약간의 수정이라면 동작하지만 메이저한 수정이라면 동작하지 않는다).


참고로 이 수정사항은 관리자화면까지 xhtml 1.0 transitional 규격으로 패치하는 것은 아니다. (article.php까지 손대기에는 시간이 없다.) 관리자화면이 아닌 블로그화면만 규격을 준수해준다. (0.94 정식 나오면 관리자 화면도 xhtml패치 들어갈 예정.)
또한 태터툴즈의 validation만 수정해 주는 것이다. 스킨에 의해서 규격이 어긋나는 경우는 당연히 스킨을 수정해야 한다. (DTD 정의도 포함!) 이 패치는 스킨은 규격을 잘 만족하는데 태터툴즈에 의해서 xhtml 1.0 transtional 규격이 안되는 부분을 패치해준다.

할일 많은데 하기 싫으니 별 것에 다말린다. ㅠ_ㅠ

모든 사람이 신체적 부자유와 도구의 제약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웹을 사용하는 그날을 위하여 :D
(그리고 내 밀린 일을 위해서도 화이팅 =_=;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2004/12/30 00:38 2004/12/30 00:38
트랙백이하나이고 , 댓글 6개가 달렸습니다.
ATOM Icon 이 글의 댓글이나 트랙백을 계속 따라가며 보고 싶으신 경우 ATOM 구독기로 이 피드를 구독하세요.

트랙백을 보내세요

트랙백 주소 :: https://forest.nubimaru.com/trackback/728
  1. Private Bar에 적용된 TT 수정 코드 리스트

    Tracked from Private Bar 2005/01/01 20:30

    TT RSS 리더 UTF-8 패치 TT to Cyworld 페이퍼 싱크 TT 방명록 최신글 보여주기 TT 통계 프로그램 Staticker TT 스킨에 어드민 메뉴 넣기 TT 다중 키워드 패치 TT Atom Feed TT 코멘트에 & 문자가 있을때 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