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에 파이어폭스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그림이 나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야말로 활활 타는 중



이 그림으로 블로고스피어가 잠깐 시끌시끌. 왜 불여우가 사과해야 하는가 부터 시작해서, 결국 flame이 되었다.

요지는 이렇다.
  • 싸이월드가 지원 못하는 것이지, 불여우가 사과할 일인가?
  • 모질라 코퍼레이션의 상표를 무단도용해도 되는가?
  • 그럼 불여우 말고 다른 브라우저들은 뭐냐?




그런데 저 그림 사실 너무 귀엽다. 처음 저 그림 봤을 때 디자이너분의 센스에 감탄했다. 그림도 귀엽지만, 저 그림이 등장하게 된 지금의 상황을 생각하니 입가에 미소가 돌지 않을 수가 없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론 나는 이쪽이 더 좋지만서도...



아예 X자 아이콘으로 표시하던 것에 비하면 '그 SK'가 모질라 코퍼레이션의 트레이드 마크를 사용했다는 것 자체가 변화한 상황을 말해준다. 2003년만 해도 '이게 과연 쓸만한 물건이 될 수 있을까?' 하는 시각으로 바라보고 있던 피닉스 프로젝트가 이제 이만큼 성장하여 정말 '웹을 돌려줄지도 모르는' 상황으로 밀어붙이고 있다는 현실이 놀랍다.

싸이월드의 안내문은 이런 상황을 대표하는 아이콘이다. 변화하는 현실과 그러한 변화를 주도하는 원동력, 그것으로 충분히 즐거웠다. 싸이월드가 어떤 곳이던가? CyworldAround 플러그인을 깔아야 돌아가던 그 곳이 지금은 파이어폭스로도 충분히 사용 가능할 정도로 보인다는 점을 주지하자. 앞으로 변화는 더 빨라질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열심히 해라... 너네가 웹을 바꾼다...




덧) 진정 촌철살인의 유머는 이런거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랜덤여신 정보 제공. 위자드닷컴의 페이지 소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Ie6/7로 인한 추가작업만 아니었으면 태터 1.1 옛날에 나왔을거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2006/10/30 11:42 2006/10/30 11:42
트랙백 2, 댓글 6개가 달렸습니다.
ATOM Icon 이 글의 댓글이나 트랙백을 계속 따라가며 보고 싶으신 경우 ATOM 구독기로 이 피드를 구독하세요.

트랙백을 보내세요

트랙백 주소 :: https://forest.nubimaru.com/trackback/958
  1. 파이어폭스 & 싸이월드 사건과 저작권에 관한 오해

    Tracked from This is my story, Rukxer.NET 2006/10/30 15:31

    일부 파이어폭스 유저들이 싸이월드의 이번 작태에 대해 굉장한 분노를 표출하고 있습니다. 저는 파이어폭스 유저가 아니지만, 그 심정은 이해를 하고 있습니다. 좀 지나친 포스팅을 올리기도 했고요. 그래서 그에 대해 거꾸로 반발감을 느끼는 포스팅들이 역으로 올라오는 것도 이해가 갑니다. 그러나 어느 광고 동영상을 예로 들면서 '이건 왜 문제 삼지 않는가?'라는 의견을 내는 분들이 있더군요. (링크) 파이어폭스 유저들, 속 참 좁다 by 밀피유 (링크) 파..

  2. 주말 블로그와 네이버 댓글을 뒤흔든 두 가지 화두...

    Tracked from What a Complicated World 2006/10/31 09:20

    지나간 주말..블로그 세상과 네이버 뉴스 댓글 세상은 간만에 보기드문 대형 떡밥을 찾았습니다...블로그 세상에서는 싸이월드와 불여우 (Firefox)라는 떡밥을...네이버 뉴스 댓글 세상은 제가 다니고 있는 동국대학교라는 떡밥을...블로그쪽 이야기는 다음과 같습니다...바로 싸이월드의 불여우 학대사건이 그 발단...불여우로 싸이월드 미니홈피에 들어갔을 때 스토리룸 (물론 본인은 싸이월드를 사용하기는 커녕 계정도 몰라서 이것이 무엇인지도 모르고 관심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