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툴즈를 1.0rc2로 업데이트 하였다.

closed beta tester로 접하였기 때문에 많은 감흥은 없다. 하지만 인상적인 것이라면 mysql 3.1과 php4의 서버에서도 별 무리없이 잘 돌아간다는 점이다.


가장 많이 발전했다고 일컬어지는 글 작성 부분은 태그를 직접 치는 것이 편하기 때문에 html버튼을 눌러서 쓰고 있다. (개발에 편자) 인터페이스는 인상적이다. 팝업으로 처리하던 부분을 전부 2줄 메뉴로 처리하였기 때문에 사용하다보면 더 편하다고 느껴진다.

속도부분이 마음에 걸리는데, 브라우저에 로드를 많이 걸고 있는지 화면 처리부분이 살짝 늦는다. 가끔 답답할 정도라 마음에 걸린다. 그리고 zend optimizer로 압축했는지 (이것은 전의 베타1때 짐작하게 된 것) 이젠 소스를 들여다 보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게 되었다.

며칠 더 사용해보면서 안정성을 판단해야 할 것 같다. (tatterstory 서버는 여기선 속도가 엄청나게 안 나와서 잘 사용해보지 못하였다) 일단의 평가라면 2% 부족하다는 느낌. 깔끔하지만 무언가 빠진 느낌이다. 태터툴즈 초기버전에서 느껴졌던 그 느낌하고 비슷하다.

(아직 백업기능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일지도 모르겠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2006/01/27 17:30 2006/01/27 17:30
트랙백이하나이고 , 댓글 2개가 달렸습니다.
ATOM Icon 이 글의 댓글이나 트랙백을 계속 따라가며 보고 싶으신 경우 ATOM 구독기로 이 피드를 구독하세요.

트랙백을 보내세요

트랙백 주소 :: https://forest.nubimaru.com/trackback/838
  1. this profile

    Tracked from this profile 2020/05/12 23:14

    Mind Forest: Beneath imaginations :: 태터 1.0 rc2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