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로 웹로그를 구독하는 분들이나 지인들께 알립니다.

별 것은 아닙니다. 지금까지 태터센터에는 sync버튼으로 신변잡기나 잡담이 공개되는 것을 결정할 수 있었지만 다른 메타사이트들에는 공개여부를 설정할 수가 없었습니다. 메타사이트에 따라 어떤 문자열이 있으면 수집을 하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그럴 경우 글내용 안에 나중에는 필요가 없어질 내용이 추가되기 때문에 먼훗날 자료가 이동될 때를 생각하면 좋지 않은 방법같아 포기하였습니다.

그렇다고 아예 sync한 글만 RSS를 보낸다면 기존에 리더를 사용하여 읽던 지인들에게 신변잡기를 알기 위한 귀찮음이 더해질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될까 하고 여러가지 생각한 끝에, 그냥 메타사이트용 RSS와 다른 구독자용 RSS를 분리하여 피드하도록 하려고 합니다.

태터센터나 메타사이트들에 공개되는 공개적인 글들을 구독하실 분은 아래의 RSS feed란에서 RSS (공개)를 구독하시거나 http://inureyes.bluemime.com/forest/index.xml 을 구독하시면 됩니다. 신변잡기및 잡설까지 보고싶으신 분은 아래의 RSS feed란에서 RSS (개인)를 구독하시거나 http://inureyes.bluemime.com/forest/private/index.xml 을 구독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구독하시는 분들은 필요에 따라 위의 구독 주소를 바꾸어 주시면 됩니다.

나중에 요새 여러가지 토론이 있었던 웹 RSS 수집기나 다음 RSS넷에 대한 입장이 정리되면 위의 RSS 피드중 '개인' 부분은 접근을 막을 수도 있겠지만 아직까지는 생각이 없는 관계로 놓아둘 예정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2005/01/29 12:52 2005/01/29 12:52
트랙백이 없고, 댓글 2개가 달렸습니다.
ATOM Icon 이 글의 댓글이나 트랙백을 계속 따라가며 보고 싶으신 경우 ATOM 구독기로 이 피드를 구독하세요.

트랙백을 보내세요

트랙백 주소 :: https://forest.nubimaru.com/trackback/7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