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를 둘러싼 내용을 다룬 mashable의 글. 링크

이 글에서 생각해볼 만한 시사점들이 있다. 하나는 온라인 서비스에서 빠른 액션이 항상 좋은 전략은 아닌데, 좋은 전략이 아닌 분야 중 하나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라는 점. 서비스가 살아남기 위해서는 유저의 머릿속에 자신의 (시간적/지식적) 공간을 만드는데 성공해야 한다.

구글+는 사용자의 머릿속에 자신의 공간을 만드려 시도하는 대신 이미 자리잡은 다른 제품의 공간에 업혀가는 방식으로 시장 진입 방향을 잡았었다. 아주 공격적으로, 전략보다 속도가 우선하는 방식으로 시도했다.

생물은 가능한 한 변화를 거부한다. 사용자 머릿속에서 제품의 공간은 갑자기 생겨나지 않는다. 모든 서비스에 구글 플러스를 연계하기 시작한 그 때 부터 구글 플러스의 앞날이 결정되었을게다. 적응하지 못한 사람들의 머릿속에서 구글 플러스가 공생체가 아니라 병원체로 인식된 때 부터. Too much love will kill you. 가끔은 연결을 끊어야 풍요로워 지는 경우가 있다. 구글 서비스들과의 연계를 덜어내어 가는 과정에서, 플러스가 자신만의 존재의의를 찾길 바란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2015/08/11 11:10 2015/08/11 11:10
트랙백이 없고, 댓글이 없습니다.
ATOM Icon 이 글의 댓글이나 트랙백을 계속 따라가며 보고 싶으신 경우 ATOM 구독기로 이 피드를 구독하세요.

트랙백을 보내세요

트랙백 주소 :: https://forest.nubimaru.com/trackback/2041418